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객체지향 콘솔 성적관리 프로그램

by kangs' tong 2023. 11. 16.

객체지향 콘솔 성적관리 프로그램

소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객체지향적인 방법으로 작성된 콘솔 성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할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성적을 입력받고, 각 학생들의 평균 성적과 전체 학생들의 평균 성적을 계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구현 내용

  1. 학생 객체(Student): 학생의 이름과 성적을 관리하기 위한 클래스입니다. 각 학생은 이름(name)과 성적(score)을 가지고 있습니다. 성적은 0부터 100까지의 범위로 제한되어 있습니다.
  2. 성적 입력 기능: 사용자는 학생의 이름과 성적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입력된 학생 객체는 학생 목록에 추가됩니다.
  3. 학생 목록 출력 기능: 현재까지 입력된 학생 목록을 출력합니다.
  4. 학생별 평균 성적 계산 기능: 각 학생의 평균 성적을 계산하여 출력합니다.
  5. 전체 평균 성적 계산 기능: 모든 학생들의 평균 성적을 계산하여 출력합니다.

프로그램 사용 방법

  1.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메뉴가 화면에 나타납니다.
  2. "1. 성적 입력"을 선택하여 학생의 이름과 성적을 입력합니다.
  3. "2. 학생 목록 출력"을 선택하여 현재까지 입력된 학생 목록을 확인합니다.
  4. "3. 학생별 평균 성적 계산"을 선택하여 각 학생의 평균 성적을 계산합니다.
  5. "4. 전체 평균 성적 계산"을 선택하여 모든 학생들의 평균 성적을 계산합니다.
  6. "5. 프로그램 종료"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을 종료합니다.

마무리

이번 포스팅에서는 객체지향적인 방법으로 작성된 콘솔 성적관리 프로그램에 대해 소개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의 이름과 성적을 입력받아 관리하며, 각 학생들의 평균 성적과 전체 학생들의 평균 성적을 계산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사람들이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메뉴 구성이 되어 있으며, 해당 프로그램은 학교나 학원에서 성적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댓글